수목장이란? 화성수목장 - 숲속의 자연과 잘 어우러진 하늘정원 같은 수목장

본문 바로가기

수목장이란?

수목장이란? HOME


수목장이란?

정부가 권고하는 장례문화 '수목장'
성묘 문화가 즐거운 신개념 '화성수목장'

122.jpg수목장은 정돈된 나무 아래 화장된 고인의 유골을 묻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는 자연 회귀 섭리에 근거한 장묘방법 입니다. 현재는 과거 매장묘 방식에서 현대화된 화장장 형식의 장례문화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국내 전통 장묘법인 매장묘는 사후 관리가 어려우며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 산림 훼손, 자연생태계 파괴 등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주인없는 묘가 급증하고 있어 친환경적이고 사후관리까지 철저한 수목장을 선호하는 추세 입니다.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화성수목장'은 유가족의 입장에서 항시 '예'를 다해 모시고 있습니다.


수목장은 앞으로 정부에서 주도하는 최적화된 장례문화입니다.


기존의 묘지나 납골묘, 납골당보다는 자연 친화적이며 경제적인 장례방식이 바로 수목장입니다.

선진적 장묘방식인 수목장(자연장)은 갈수록 늘어나는 묘지 부족난과 부담스러운 장례비용을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며, 세계적으로 중시되고 있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산소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장묘 방식입니다.

영국이나 프랑스 등 선진유럽국가에서는 '자연장' 혹은 '녹색장' 이란 이름으로 널리 행해지고 있으며 선진적인 장례문화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자연 친화적 으로 조성된 '화성수목장(화성자연장)'은 항상 유가족과 함께 소통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